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목타는 이재용 부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6일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목을 축이고 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6일 국민의 부정적 인식이 있는 삼성 미래전략실을 폐지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삼성이 전경련에서 탈퇴하겠다고 선언했다.

이 부회장은 이날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 특위 1차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 부회장은 새누리당 이종구 의원이 ‘미래전략실을 해체해야 한다.아버님 약속을 실천하라’고 지적하자 “말씀드리기 적절한 얘기인지는 모르겠지만 여러 의원님들의 질타도 있었고,미래전략실 관해서 정말 많은 의혹과 부정적인 시각이 많은 것을 느꼈다”면서 “창업자이신 선대 회장께서 만드신 것이고,회장께서 유지해오신 것이라 조심스럽지만 국민 여러분에게 이렇게 부정적인 인식이 있다면 (삼성 미래전략실을) 없애겠다”고 답했다. 이 부회장은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이 ‘삼성이 전경련에서 탈퇴하겠다고 약속하라’고 요구하자 “그러겠다”고 답했다.앞서 이 부회장은 오전 질의에서 ”더 이상 개인적으로 전경련 활동을 하지 않겠다.기부금을 내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는 ‘정경유착의 고리를 끊겠다고 약속하라’는 민주당 안민석 의원의 추궁에 “이번 불미스러운 일로,경솔했던 일이 많았던 것 같다.어떤 압력이든 강요든,제가 철저히 좋은 회사의 모습을 만들도록 성심성의껏 노력하겠다.국민 여론을 준엄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반성하고 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