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 조속 통과 촉구 … 시도의장협 국회방문

2019년 06월 12일(수)     남궁창성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송한준 경기도의장)는 12일 문희상 국회의장을 면담하고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요청했다.

송 회장과 한금석 강원도의장 등 전국 시도의장들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장실에서 문 의장을 만나 “주민중심 지방자치 구현을 위해서는 국회에 계류 중인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의 조속한 통과가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지난해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 촉구 결의대회를 연데 이어 올들어서는 지역별 정책토론회도 개최했다.

송 회장은 “국가 균형발전은 지방자치단체의 자치권 확보가 전제되어야 하고 자치분권은 지역주민의 복리증진에 목적이 있다”며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이 조속히 시행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 의장은 “지방의회는 지방자치단체와 더불어 지방자치의 한축을 담당해왔고 민주주의 발전과 지방분권의 핵심”이라면서 “국회 차원에서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이 조기에 통과될 수 있도록 여야와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시도의장협의회는 이날 국회도서관(관장 허용범)과 전국단위 지식정보 공유협력 네트워크인 한국의정정보협의회 설립 발대식도 가졌다. 의정정보협의회는 국회도서관이 운영 중인 ‘국회·지방의회 의정정보시스템(http://clik.nanet.go.kr)’을 기반으로 국회와 지방의회 간 정보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협력 네트워크다.

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14일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도 예방하고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요청할 계획이다.

남궁창성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