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횡성 읍하·교항리 연접지 중심지 부상

2019년 04월 16일(화)     정태욱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주요 교육·여가·상권시설 밀집
아파트·준대형마트 추가 신축

횡성군 읍하리와 교항리를 잇는 연접지 일대가 지역 대표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읍하리 일원에는 대규모 문화체육공원 신축을 시작으로 시외버스터미널,의료와 복지가 접목된 종합복지타운이 위치하는 등 복합 서비스 시설이 집중돼 있다.

또 연접지인 교항리 일원에는 횡성초·중·고와 학원 등 교육시설이 밀집돼 있다.또 읍하리와 교항리 일원에 하나로 마트와 한우프라자를 갖춘 횡성축협 종합타운 등 준대형 마트 두 곳이 성업 중이며 조만간 축협 인근에 유사 규모의 식자재 중심 마트 추가 입점이 계획돼 있어 새로운 상권이 형성될 예정이다.

이 같은 복합 서비스,교육,상권 밀집의 영향으로 보람 더 하임,서도 등 기존 아파트에 이어 최근 371세대 규모의 코아루가 신축됐으며 조만간 인근 부지에 신규 아파트가 추가 건건립되는 등 주거시설도 대폭 확충되고 있다.

여기에 읍하리에 위치한 옛 횡성문화원 부지와 건물도 최근 매각을 통해 지역 랜드마크 시설로 재탄생을 예고하고 있다.부지 3045㎡,건물면적 2520㎡ 규모로 공개경쟁입찰 방식으로 매각이 진행된다.매입 민간투자자와 협의를 통해 지역사회가 희망하는 랜드마크 시설로 개발해 나간다는 것이 군의 방침이다.

정태욱 tae92@kado.net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