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산불피해 소상공인 대출한도·기간 확대

2019년 04월 16일(화)     신관호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7000만원→2억원, 최대 10년
금리 1.5%, 부동산담보대출 운영

정부가 강원 산불피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지난 2017년 포항지진피해 이재민 수준에 버금가는 지원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강원중소벤처기업청은 강원 산불피해 소상공인의 재해자금 지원을 추가로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조치는 피해사업장 대표들과의 면담을 통해 결정된 것으로,재해자금 지원 조건을 추가로 보완됐다.지난 11일부터 소상공인 대출지원한도를 7000만원에서 2억원까지 확대한데 이어 대출기간을 늘리는 게 핵심이다.

기존 5년의 대출기간을 7년으로 늘린 것을 추가 보완해 10년으로 확대하고,대출 금리를 최저 수준인 1.5%까지 낮추기로 했다.이는 지난 2017년 11월 포항지진 당시 적용됐던 금리지원 수준이다.

또 소상공인 사업장에 대한 생계형 보조금 지급과 물품 등을 담보로 하는 부동산담보대출을 운영하고,관광 활성화를 위한 미시령 통행료 지원,4대 보험료 일부 국고 보조 등도 다른 정부부처와 협의해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소상공인연합회는 15일 서울역 광장에서 ‘강원도 소상공인에게 희망을’이라는 주제로 강릉,속초 등 산불 피해 지역 소상공인들과 함께 강원도 관광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신관호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