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망상지구 개발 도 출자금 6억원 내역 설명해야”

2018년 11월 09일(금)     김여진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시작
지구지정 및 해제 등 점검 필요성
행정조사 소위구성 가능성 언급

▲ 8일 열린 제277회 도의회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김수철)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조형연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서영
▲ 8일 열린 제277회 도의회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김수철)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조형연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서영
강원도의회가 8일 행정사무감사 일정에 돌입,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의 투자유치 내용과 지구 지정 및 해제 내역 등 사업성과를 따졌다.

도의회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김수철)가 이날 실시한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에 대한 감사에서 박상수(삼척) 의원은 “지구 해제 과정에서 도의회와의 정보공유가 크게 부족했다”며 행정조사를 위한 소위구성 가능성을 언급했다.박 의원은 “8대 도의장 시절 개청식에서 축사를 했던 입장에서 사업 진전이 없어 더욱 실망스럽다”며 지구지정 및 해제,투자유치 추진 과정 등에 대한 점검필요성을 제기했다.

조형연(인제) 의원은 “지정 당시 미래 성장동력으로 거론되며 도민들의 높은 기대를 샀으나 지금은 도의 아픈 손가락이 됐다”며 “사업 진행 과정에서 놓친 부분이 없는지,도민들의 기대가 얼마나 컸는지 재점검해봐야 할 때”라고 말했다.조 의원은 질의에 앞서 지구지정 당시 조감도와 경제효과 등이 담긴 언론보도 등 자료를 신동학 청장에게 직접 전달하기도 했다.

이상호(태백) 의원은 망상지구 개발을 위해 도와 캐나다그룹 던디가 만들었던 출자기관 설립과 관련,“도가 출자했던 6억원의 내역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며 정확한 설명을 요구했다.이와 함께 지구해제 지역에 대한 생활 SOC 확충 등 원활한 보상도 주문했다.

이에 대해 신 청장은 “4차 산업시대 등 최근 바뀌는 산업구조에 맞춰 전진기지화 하겠.북한과의 경협진전 등에도 대비해 산업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농림수산위원회(위원장 박효동)의 도농업기술원 감사에서 신도현(홍천) 의원은 내년 1월1일 시행되는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와 관련,“작목별 등록 농약 부족과 영농비 부담 가중 등 문제점이 많다”고 지적,김태석 도농업기술원장이 “정부에 시행연기를 적극 건의해 피해를 최소화 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기획행정위는 총무행정관실,교육위는 춘천·원주·강릉·속초·삼척 교육문화관에 대한 감사를 진행,행감 첫날 일정을 소화했다. 김여진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