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매거진 OFF] 하이원 워터월드
1인당 시설면적 7.6㎡ 국내 최대
백두대간 계곡수 그대로 옮겨와
유모차 반입 허용 등 가족고객 고려
16종 어트랙션·14개 스파시설 다채


강원랜드가 1672억원을 들여 정선군 사북읍 그랜드호텔 앞에 조성한 ‘하이원 워터월드’는 실내·외 총 면적 5만1038㎡(1만5000평)로 국내 4위 규모다.동시 수용인원은 6640명이다.대형 야외 파도풀을 포함해 실내·외 9종의 풀과 7종의 슬라이드 등 모두 16가지의 다양한 어트랙션,14개 스파 시설로 구성된 하이원 워터월드는 ‘유러피언 클래식’ 양식이 특징이다.로마 트레비 분수를 연상시키는 실내 파도풀과 고대 그리스 코린트 양식의 열주,스페인·터키 등의 건축물 특색을 반영한 야외 스파존 등의 이국적인 풍경들은 유럽 현지의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 가족단위 이용객이 주 타깃인 ‘하이원 워터월드’ 실내 시설인 패밀리존
▲ 가족단위 이용객이 주 타깃인 ‘하이원 워터월드’ 실내 시설인 패밀리존

# 세계수준에 도전하는 하이원 워터월드

하이원 워터월드는 세계수준에 도전한다는 의미를 담아 실내 물놀이 시설의 경우 국내 워터파크 중 가장 큰 규모인 2만5024㎡(7570평)로 설계했다.국내 주요 워터파크가 1인 당 5㎡(1.5평) 수준의 시설면적을 제공하고 있는 것과 비교해 하이원 워터월드의 1인 당 시설면적은 7.6㎡(2.3평)다.국내 최대 1인당 시설 면적을 제공하는 만큼 여유롭고 쾌적한 환경이 자랑이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15㎝ 두께의 아크릴 재질로 바닥과 벽면을 구성한 ‘글래스풀’은 하이원 워터월드만의 재미난 물놀이 시설이다.‘유러피언 클래식’을 테마로 꾸민 워터월드는 파도풀,바데풀,슬라이드 등 16종의 놀이시설과 스파 14개,도크 4개도 갖췄다.또 하나의 최고는 백두대간 1급 청정 계곡수를 그대로 옮겨 담은 ‘수질’이다.하이원 워터월드가 사용하는 원수는 하이원 스키장 밸리 스키하우스 상부 계곡에 있는 무릉댐 물로,이 물은 맑고 깨끗한 찬물에서만 발견된다는 열목어가 실제로 서식하는 깨끗함을 자랑한다.강원랜드가 하이원 워터월드 개장을 앞두고 무릉댐 담수의 수질 검사를 검사기관에 의뢰한 결과,납과 비소 등 중금속 성분이 전혀 검출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경도 13으로 우리나라 수도법 상 음료수 수질 기준인 300보다 낮았다.이 물을 원수로 사용하는 하이원 워터월드에서는 수질 걱정 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힐링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 스릴과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놀이시설을 배치한 실외 아일랜드 존과 포세이돈 존.
▲ 스릴과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놀이시설을 배치한 실외 아일랜드 존과 포세이돈 존.
# 가족형 복합리조트 중심 하이원 워터월드

강원랜드는 가족형 복합리조트 명성에 걸맞게 하이원 워터월드 내 유모차 반입을 허용하는 등 유아 동반 가족단위 고객들의 편의를 우선 고려했다.실외 카바나 50개 외에 국내에서는 드물게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실내 카바나 5개도 설치해 편안한 휴식을 배려했다.

하이원 워터월드에는 3개 존이 있다.가족단위 이용객이 주 타깃인 패밀리존(Family Zone)과 여름시즌 스릴과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실외 아일랜드존(Island Zone),포세이돈존(Poseidon Zone) 등이다.슬라이드를 제외한 모든 시설을 전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패밀리 존은 패밀리웨이브 (Family Wave),아쿠아플레이 (Aqua Play),바데풀 (Bade Pool),베베풀 (Bebe Pool),둥둥리버(Doong Doong River),스윙스타(Swing Star),글래스풀 (Glass Pool),튜브슬라이드(Tube Slide),바디슬라이드(Body Slide)로 구성됐다.

포세이돈 존은 포세이돈 웨이브(Poseidon Wave),포세이돈 블라스터(Poseidon Blaster),포세이돈 보울(Poseidon Bowl) 등의 시설을 즐길 수 있다.아일랜드 존은 아일랜드 플레이(Island Play),아일랜드 엑스리버(Island X-River),아일랜드 어드벤처(Island Adventure),아일랜드 부메랑고 (Island Boomerango) 등이 재미를 더 한다.

패밀리 복합형 물놀이기구인 ‘아쿠아플레이’와 0.3m 수심의 영유아풀인 ‘베베풀’은 미니 슬라이드도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의 안전한 물놀이 시설로 제격이다.온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시설도 다양하다.피로를 풀어주는 바데풀과 실내에서 실외를 산책하듯 이용할 수 있는 유수풀인 ‘둥둥리버’ 등은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하이원 워터월드는 부모와 조부모 등 노년층을 위한 스파시설을 주요 물놀이 시설 근처에 배치해 가족단위 고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동선에도 신경을 썼다.한편 하이원리조트는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봄시즌 야생화,여름시즌 워터월드,가을시즌 트레킹,겨울시즌 스키장 등 사계절 복합리조트 가동을 시작했다. 윤수용 ysy@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